티스토리 뷰

고양이 보험 메리츠 삼성화재 어디가 더 나을까요?

보험다모아 상품 비교 종류 펫보험은 없다
보험다모아 비교 종류

고양이 보험은 역시 관록의 메리츠화재 펫퍼민트가 더욱 나은 것 같았는데요. 그 이유는 3가지 정도 있습니다.

 

 

각 이유들을 직접 삼성화재와 비교해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광고는 아니고요. 개인적으로 저코코와  상황을 생각했을 때 메리츠가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각자의 생각이나 상황은 다를 수 있으니까요. 포스팅을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보장범위
  2. 가입자수
  3. 고양이 통계

 

 


 

 

 

 보장범위

 

모든 자료들은 보험사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보험다모아에는 펫보험 비교가 없다
보험다모아 비교 내용

 

원래는 보험다모아라는 사이트에서 상품들을 비교해보는데요. 아쉽게도 여기는 고양이 보험 상품 비교가 없었습니다.

 

보험다모아는 개인적으로 보험비교에서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이트입니다.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헙협회에서 직접 운영을 하기 때문에 광고가 없고 공식적인 자료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펫보험이 아닌 암보험 등 다른 보험을 비교하실 때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페퍼민트는 삼성화재 펫보험보다 보장범위가 넓습니다. 보장금액이 특히 아주 차이가 나는데요. 직접 보장범위를 비교한 자료를 첨부합니다.

 

보장내용
보장내용

 

대표적인 고양이 의료 보장은 2가지입니다. 통원의료비와 입원의료비 입니다. 펫퍼민트에서는 각각 연 500만원 한도이고요. 1일당 만원 공제 후 70% 보상을 해줍니다. 플랜을 실속형, 고급형으로 달리 할 수도 있는데요. 일단 기본형을 삼성화재의 펫보험 보장내용과 비교해볼까요?

 

삼성화재 보장내용 각 200만원이다.
삼성화재 보장내용

 

삼성화재의 질병상해의료비 보장내용을 보겠습니다. 여기에 수술비, 입원비가 포함됩니다. 수술1회당 100만원한도로 연 2회가 가능하고요. 입통원은 1일당 10만원한도로 연 20일 보상가능합니다. 그러면 둘다 연 200만원 한도인 것인데요. 기본형이 500만원인 메리츠와는 차이가 좀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다음 내용인데요. 삼성화재의 경우 1일당 2만원 공제 후 50%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몇 %보상이 이뤄지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보상 비율이 낮으면 그만큼 내야하는 돈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니 까요. 메리츠 화재의 경우 속형, 기본형, 고급형이 각각 50%, 70%, 80%입니다.

 

펫퍼민트 실속형 보험료
실속형

 

 

펫퍼민트 고급형 보험료
고급형

 

 

 

적당한 보험료로 적당한 보상을 받는 것에는 삼성화재의 다이렉트 펫보험이 괜찮을 수 있겠네요. 월보험료가 좀 많더라도 확실히 보장을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펫퍼민트의 기본형 혹은 고급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메리츠가 특히나 타 보험사의 상품에 비해 보장 한도와 비율이 높습니다.

 

 


 

 

 

 가입자수

 

메리츠화재의 펫퍼민트는 사실상 고양이 보험의 선두주자입니다. 뉴스 기사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한경 기사 메리츠화재 80%대 점유율
출처 : 한경

 

한경신문 기사에 따르면 메리츠 화재의 점유율은 80%대입니다. 국내 반려동물 보험시장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영업에 나섰기 때문인데요. 거의 과점상태에다가 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이유가 있겠죠?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와 의료보장 내용등에서 다른 보험사를 앞서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중간에 팁을 하나드리겠습니다. 갑자기 뜬금없지만 꼭 필요한 내용이라 생각해서 적습니다. 반려묘 나이가 많다면 빨리 가입해야합니다. 보통 만 20년까지 보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갱신했을 때의 얘기입니다. 최초 보험가입은 만 8세미만으로 제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었을 때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8세 이전에 가입을 하여 갱신해나가야하는 것이지요.

 


 

 

 

 고양이 통계

 

마지막으로 메리츠 화재 펫퍼민트가 좋은 이유인 고양이 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메리츠화재에서는 많은 반려동물 가입자수를 바탕으로 고양이 통계자료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그 내용이 재밌어 가져와보았습니다. 그만큼 반려동물에 가입이 많은 펫퍼민트인 것이 확실하니 더욱 괜찮게 느껴지더라고요.

 

고양이 품종 순위 1위는 코리안 숏헤어
품종 순위

 

고양이 품종 순위 1위는 코리안 숏헤어 입니다. 2위인 페르시안보다 3배나 많은 숫자네요. 그 아래로 믹스, 스코티쉬 폴드, 러시안블루, 먼치킨 등이 차지했습니다. 유전적으로 건강이 좋지 않은 먼치킨 묘가 6위나 했다는 것이 씁쓸하네요.

 

 


 

다음은 보험금 지급건 순위입니다. 고양이에게 어떤 질병이 많은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자료라고 느껴집니다.

보험금 지급건 1위는 구토
보험금 지급건 순위

1위는 구토, 2위는 위염입니다. 소화기관계를 잘 관리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3위는 유명한 결막염이고요. 그다음은 방광염, 피부염 순입니다.

 

주로 원인 불명인 경우가 많은 것도 특징이네요. 더 많은 반려동물 의료기술이 발달해서 원인 치료가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 이름 순위입니다.

 

고양이 이름 순위
이름 순위

특이하게도 펫보험가입시 이름을 입력하게합니다. 그렇다 보니 국내 반려묘들은 어떤 이름이 많은지 알 수 있는데요. 1위는 코코 2위는 보리 3위는 레오 입니다. 가장 많을 것이라 생각했던 초코, 치즈는 각각 9위 10위 이네요. 새로 고양이 이름을 지어줘야할때도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고양이 보험을 비교분석해보았는데요. 많은 보험사들이 상품을 내지 않는 것으로 봐서는 아직도 시장 초기단계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상품이 생겨서 더 많은 비교분석을 해보면 좋겠네요! 또 좋은 상품이 있으면 소개해보도록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